[연재]아는 사람은 알고 모르는 사람은 모르는 안드로이드용 크롬 볶아먹기 ⑥

[연재]아는 사람은 알고 모르는 사람은 모르는 안드로이드용 크롬 볶아먹기

⑥ 설정의 번역기능을 이용해 일본어를 몰라도 일본홈페이지를 보자.

이번에는 구글 크롬만의 매력인 자동번역기능에 대해 배워보도록 하자. 특히 일본어 번역은 거의 전문가수준의 번역을 해주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하다. 백번 말보다 한번 보는것이 이해하기 빠르다고 일본어를 모르는 상황에서도 본인이 심심풀이로 즐기는 일본의 유명 모바일 게임업체인 “모바게”라는 업체의 게임을 구글 크롬브라우저로 이용하는 방법을 보여주겠다.
먼저 번역이 안된 “모바게”의 마이룸이다. 이거 대체 무슨 소린인지 – 이쁜 아반타를 가진 Yuki라는 여성이 뭐라고 하는데 도무지 모르겠다. 하지만 어렵지 않다. 내겐 개인비서 크롬 번역이 있다. 먼저 메뉴버튼을 누르고 설정메뉴를 클릭한다. 그리고 다시 콘텐츠 설정 메뉴를 클릭한다.

구글번역01

Google 번역이란 메뉴가 보일거다. 바로 이 메뉴를 이용해 첫번째 사진의 일본어를 한국어로 번역해보겠다. Google 번역이란 버튼을 누르고 다음화면에서 상단 우측의 Google 번역 꺼짐을 켜짐으로 이동한다. 만일 켜짐으로 하고 연결 시에도 번역이 안되면 다시 아래 번역 설정 재설정 버튼을 클릭해주면 된다. 이때는 기존 사이트 별 번역여부설정을 했던 것들이 초기화된다는 것을 참고로 알아둔다. 설정이 되었으면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 번역하고자 하는 기존 페이지에서 메뉴버튼을 누르고 상단에 별아이콘 옆의 원화살표아이콘을 눌러 새로 고침을 해준다.

구글번역02

그러면 아래와 같이 이 페이지를 한국어로 번역하겠냐고 나오고 이때 번역버튼을 클릭하면 페이지를 한국어로 번역중이라는 멘트와 함께 잠시후 일본어를 멋진 한글로 번역해준다. 만일 해당 페이지를 상시 한국어로 번역하고 싶다면 이때 일본어 항상 번역 박스에 체크하고 완료를 누르면 된다. 번역기능 이용시 주의사항은 가능한 뒤로가기를 하지 않아야 한다. 뒤로가기를 이용하는 경우 종종 새로고침등을 해도 한국어로 번역중이란 말만 나오고 번역이 안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한다. 물론 이때 크롬창을 종료하고 다시 띄우거나 다시 번역설정에 들어가 번역설정 재설정을 눌러 초기화하고 해당페이지에서 새로고침을 하면 다시 정상적으로 한글로 번역해준다.

구글번역03

아래는 번역전 일본어로 된 사이트와 번역후 한글로 바뀐 사이트를 비교해봤다. 게임의 메뉴들과 대화들이 한글로 나오니 어떻게 게임을 해야 할지 게임메니아 3년이면 풍월을 읊을 수 있을 거다.

구글번역04

Posted by 김문기@Kollus Help Desk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